Silverlight 개발자 100만명

해외 여러 컨퍼런스 또는 세미나를 많이 다녀보면 느끼는 공통점이 있다. 그렇지 않은 행사도 있지만,,,대개 Genernal Session이나 Keynote Speech가 가장 영양가가 있다는 것이다. CEO나 주요 전략가 또는 CxO 레벨의 발표자와...기술에 대한 데모는 그 밑에 최고의(기술내공+발표력+인지도) 전문가를 내세우게 된다. 

이렇다 보니 General Session만 듣고, 뒤에 이어지는 디테일한 세부 세션은 듣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누구씨는 보통 General Session 듣고, 그 뒤에는 주로 Lab을 통한 실습 및 행사장에 전시되어 있는 커뮤니티, 솔루션 파트너, 협력사 등등의 부스를 찾아 다니면서 기념품도 받고 사람들도 만나고 말 그대로 그냥 돌아 다닌다. 돌아 다니다가 다리 아프면 그냥 바닥에 주저 앉아 인터넷 하고, 그러다가 저녁에 뭘 먹을지 행복한 고민을 한다. 그래서 누구씨는 해외출장을 매우 좋아하는데, 이번 MIX07은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했다.

계속읽기
Trackbacks (0) : Comments (12)
트랙백 주소: http://www.noogooc.com/trackback_post_54.aspx
연우아빠~*. 5/2/2007 9:41:42 PM Reply Delete
Ruby도 지원한다는 점이 흥미롭네요..향후 Ruby.net도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누구씨 5/3/2007 2:03:23 AM Delete
Ruby.net이라...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직접 개발해 보심이 어떻신지요? 하신다면야 저도 참여 하겠습니다만. :-)
영재. 5/3/2007 11:14:05 AM Reply Delete
저번 겨울 방학때 ASP.NET교육을 받은 적이있습니다. 비용 일부를 부산시에서 지원해줘서 교재까지 포함하고 약1주일간의 교육을 단돈7만원에 받았죠.. 그때 처음 ASP.NET을 접했는데... 그때도 매우 신선하고 신기했는데..
조만간 또한번 충격을 받을 수있겠군요ㅋㅋ~~
누구씨 5/3/2007 12:37:19 PM Delete
전체적인 분위기는 좋습니다. 공부하시다가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자료나 데모 소스코드 같은 것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영재. 5/3/2007 11:17:47 AM Reply Delete
비밀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누구씨 5/3/2007 12:40:04 PM Delete
비밀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マサキ君. 5/3/2007 3:17:27 PM Reply Delete
잘 모르겠군요. 두번째를 보면 과거 VB6.0 개발자들은 별다른 교육 없이 ASP.NET을 이용해서 개발을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제가 ASP.NET을 공부하지 않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직 .NET의 Language적인 것을 전혀 모르는 시점에서 ASP.NET의 코드를 봤을때는 전혀 이해할 수가 없더군요. ASP.NET은 이름만 ASP의 이름을 빌려 .NET의 문법을 따왔다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고보면 VB.NET도 VB6이랑 느낌이 많이 달랐으니 그런 느낌인가 싶기도 하지만 적어도 ASP나 VB6 개발자들이 바로 ASP.NET으로 넘어갈 수 있는지는 조금 의문이 드네요.
누구씨 5/3/2007 5:05:05 PM Delete
말씀하신 것처럼 그대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스크립트 언어와 컴파일 언어와의 기본적인 아키텍처의 차이점이 있기에, 분명히 진입 장벽이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API도 변경된 부분도 있구요...하지만 새로운 언어를 습득해야하는 차원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VB 개발자에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VB에서 VB.NET으로의 마이그레이션 부분을 위해 자동 코드 변환 툴도 제공하지만, 100% 완벽한 것은 아니고 어느정도의 하드코딩도 필요합니다. Silverlight의 경우도 그런 의미에서 접근을 해본 것이구요, 글 제목에 약간의 논리적 비약이 보이는 것도 인정합니다 ^^;; 피드백 고맙습니다.
슈퍼루키. 5/4/2007 11:03:34 AM Reply Delete
MS의 기술을 사용하고 애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지금 보편화 되어 있는
플래쉬의 액션스크립트는 상당히 거슬립니다. 또 기능적으로도 닷넷 프레임웍에 비해서
상당히 빈약하고 일괄되지 못한 면이 있습니다. 작년 Adobe Flex로 프로젝트를 할 때 하면 할 수록 WPF의
필요성과 경재성은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그런면에서 Silverlight는 다소 늣은감이 있긴하지만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제대로 된 비전을 가지고 나온것 같습니다. 조성우 과장님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누구씨 5/4/2007 11:23:09 AM Delete
앗..안녕하세요!
네..지금 타이밍이 매우 적절한 듯 합니다. Java 진영에서도 JavaOne 행사에서 뭔가 Silverlight에 대응할만한 뭔가를 발표한다고 Sun CEO 조나단씨가 직접 코멘트를 남겼네요.

http://flexblog.faratasystems.com/?p=189

앞으로 종종 여쭤보겠습니다!~
yjae. 5/4/2007 10:04:15 PM Reply Delete
기존 닷넷 개발자입니다만 (초보 ^^;) 몇일전에 실버라잇 소식을 듣고 한번 블로그에 로고를 만들어봤는데 정말 몇 시간 걸리지 않더군요. XML (XAML) 로 짜는것이라서 그런지, 개발자로서 플래쉬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직관적이고 효율성이 있어 보였습니다. 단지 XML 에디터로 만든것이었는데 나중에 VS2005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게 되면 폭팔적인것 같더군요. (아직 Orcas 베타는 받기 싫은; )
누구씨 5/5/2007 7:24:47 PM Delete
피드백 고맙습니다. yjae님 블로그에서 로고 잘 봤습니다. 오르카스 베타1와 Silverlight에 대한 데모 및 기술 세미나를 5월 8일 닷넷엑스퍼트의 김태영 책임께서 진행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참석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 커피라도 같이 한 잔하면 더욱 좋구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댓글입력
비밀글
[동영상 인터뷰] 전문가로부터 듣는다, AJAX와 Sliverlight

아시는 분들은 아시리라 생각 됩니다만, 5월 8일 디지털에이전시 및 웹 관련 기획, 개발자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웹 기술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MIX07 행사 이후에 바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세미나로서 MIX07에서 새롭게 논의 될 내용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Silverlight과 AJAX에 대한 쿨~한 데모 위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관련 글> 
체험 플랫폼으로서 웹을 논한다
S2 Innovation Day for Digital Agency

이에 AJAX와 Sliverlight 세션을 맡으신 닷넷엑스퍼트의 김태영 책임님을 인터뷰 하였습니다.
인터뷰 내내 웃느라, 편집도 많이 당하고...이번 세미나에서 태요 스타일을 느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여성 디자이너 분들이 많이 오실 것으로 예상되어 태요님이 필살기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




Video: 체험 플랫폼으로서 웹을 논한다_김태영 책임 인터뷰

Trackbacks (0) : Comments (10)
트랙백 주소: http://www.noogooc.com/trackback_post_49.aspx
김경일. 4/24/2007 10:14:54 AM Reply Delete
동영상 잘 봤습니다^^ 꾸준히 좋은 정보 많이 주시네요 ~*
누구씨 4/24/2007 6:12:35 PM Delete
나머지 두 분의 인터뷰(황리건 과장, 강성재 과장)도 오늘 찍었습니다.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bluekaworu. 4/24/2007 2:13:56 PM Reply Delete
첫장면의 태오님 표정이 멋지군요 ㅎㅎ
누구씨 4/24/2007 6:14:20 PM Delete
여러 면에서 매력적인 분이시죠ㅋ.
dasan. 4/27/2007 4:26:38 PM Reply Delete
아니 누구씨님.. 이런 능력까지 있으셨군요.. 아주 침착한 진행!! 우~싸~ 머딛써효~
누구씨 4/28/2007 3:06:54 AM Delete
헐헐..카메라만 보면 수줍어진답니다...다산님이야 말로 카메라+무대 체질이실 것 같은데요?^^;;
ssanba. 4/28/2007 11:36:01 PM Reply Delete
우와, 재밌는데요. 두분 모두 영상체질이시네요. 인터뷰를 진행하는 누구씨님 표정이 정말 압권인데요. ㅎㅎ
누구씨 4/30/2007 12:31:20 AM Delete
앗, 이렇게 방문까지 해주시고..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전 영상 체질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실물이 더 낫지 않습니까? 우웩;;
이승훈. 4/29/2007 11:53:25 PM Reply Delete
안녕하세요 저번에 면접 때 뵜던 이승훈입니다
인사가 늦었습니다
이 동영상을 봤는데 동일인물이신줄은 몰랐습니다 OTL
누구씨 4/30/2007 12:34:05 AM Delete
안녕하세요^^; 잘 들어가셨죠?
영상하고 실물하고 매치가 잘 안되시죠?
아무래도 영상 체질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댓글입력
비밀글
Silverlight,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마이크로소프트가 Silverlight을 최근 발표했다. 풍성한 웹, 크로스 플랫폼, 크로스 브라우져, 고화질 미디어 스트리밍 등등...Silverlight을 묘사하는 단어들인데, Silverlight을 Flash와 많이 비교를 한다. 새로 나온 기술이니 이전 기술보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더 좋아진 것은 사실이다. 아니 그래야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기술 또는 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선 고객의 기억 속에서 가장 먼저 떠오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Flash라는 좋은 기술이 이미 고객의 기억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상황에서, Silverlight가 그 틈을 비집고 들어가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기술이 아니라면, 이미 자리 잡혀 있는 고객의 인식을 바꾸기엔 장기적이면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마케팅 불변의 법칙 중에 하나인 가속의 법칙(성공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장기적인 추세에 따라 계획되어야 한다)이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Silverlight이 국내 RIA 및 미디어 시장에 가장 호소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표준 코덱 지원 및 HD 급의 고화질 미디어 측면의 스트리밍 기능이 충분히 솔깃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Silverlight을 앞세운 미디어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가격 경쟁력이다.

Silverlight에 대한 많은 기사나 블로그 내용을 보면, 미디어 및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Silverlight의 가격 경쟁력에 대해선 그리 크게 언급하지 않은 것 같다. 한국 시장에서 가격이 리치 콘텐츠 및 미디어 플랫폼 선택에 있어 미치는 영향은 꽤 크다. Flash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 솔루션의 인코딩 기술(VP6 코덱)의 고비용 구조에 국내 고객은 상당히 많은 부담을 느낀다. 하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Silverlight과 함께 Expression Media Encoder는 고객 입장에서는 희소식이 되기에 충분하다. 참고로 Expression Media Encoder는 Microsoft Expression Media에 들어가는 기술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을 WMV로 압축할 수 있는 기술이며, Hardware에 의한 가속화된 비디오 서비스를 지원하여 인코딩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Windows Server "Longhorn"(Windows Server 2003의 다음 버전)에 내장되어 있는 IIS 7.0 Media Pack을 통해 비용 효율적인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윈도우 서버 롱혼과 Expression Media 제품, 그리고 Silverlight의 조합은 한국 시장에서 충분히 통할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콘텐츠 및 미디어 통합 플랫폼에서의 가격은 고객의 플랫폼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리얼네트웍스의 Real 서버와 윈도우 미디어 서버의 선례에서 관찰할 수 있듯이, 가격 요인에 대해서 다시금 주목할 필요가 있다.

 

Trackbacks (2) : Comments (2)
트랙백 주소: http://www.noogooc.com/trackback_post_48.aspx

Silverlight의 가능성에 대한 생각 by 유령회사 공도소프트 4/22/2007 6:52:34 AM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이라기엔 좀 뒷북인 감이 있지만) 코드명 WPF/E를 Silverlight라는 정식 명칭으로 발표한건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거에요. Silverlight... 마이크로소프트의 네이밍 센스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요건 좀 발음하기가 왠지 부끄럽네요. 입에 잘 안붙을 것 같은 예감.-ㅅ- 그건 그렇고. Silverli...

Microsoft Silverlight, Enterprise RIA에서 Digital Agency를 위한 새로운 "기회"가 열린다. by 준서아빠가 생각하는 행복한 UX 이야기 4/23/2007 9:07:57 PM

dasan. 4/23/2007 2:02:17 PM Reply Delete
비밀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누구씨 4/23/2007 6:21:44 PM Delete
메일로 답변 드렸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댓글입력
비밀글
이름 잘 지었군요! 마이크로소프트 Silverlight


오늘 오후 2시에 WPF/E의 정식 명칭인 Microsoft Silverlight이 발표되었다.
Silverlight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풍부한 미디어 경험 및 미려한 웹 경험을 가능케 하는 크로스 플랫폼 , 크로스 브라우져 플러그인"이다. 이전에 WPF/E(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Everywhere)로 소개된 바로 그 기술이다. 윈도우 환경은 물론이고 Max OS를 지원하고, IE, 불여우, 사파리를 지원하는 2MB도 안 되는 경량 런타임이다. 벡터기반의 그래픽, 미디어, 텍스트, 비디오,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데 몇 가지 샘플 데모를 확인할 수가 있다.

<어느 개발자, 디자이너의 속앍이>
Silverlight! 잘 모르지만, 일단 좋아는 보인다!
근데 새롭고 익숙하지 않다!
그리고 새로운 기술 공부할 만큼 한가하지 않다!
근데 고객은 이 기술을 사용하라 한다!
그래서 지금 Silverlight 프로젝트 하면서 동시에 배우는 중이다!
나는 Silverlight 프로젝트 안 하는데, 바쁘다. 근데 언제 공부해야 하는가?
나만 뒤쳐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xx 짜증난다!

이런 개발자, 디자이너를 위해 5월 8일 어버이 날엔 Silverlight을 메인 토픽으로 차세대 체험 플랫폼으로서의 웹이라는 주제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최초로 국내 디지털/웹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참고하시기 바란다. 반나절 투자로 누구보다도 먼저 관련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이다.

<관련 글: 체험 플랫폼으로서의 웹을 논한다!>


<우스개 글>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 또는 기술의 이름을 짓는데 상당히 많은 노력을 쏟는다.
일례로, 지금은 WF로 알려진 Windows Workflow Foundation도 원래는 WWF이었다.
하지만 WWF는 누구씨가 중학교 시절에 좋아하던 AFKN 레슬링 프로그램에서 많이 보았던 Worldwide Wrestling Foundation 또는 Worldwide Water Foundation의 약자이다.

기술에 대한 완성도 및 우수함은 논외로 하고 이름 자체만을 두고 봤을 때, 여러분들은 이 브랜드가 맘에 드는지 모르겠다. 누구씨는 Silverlight라는 이름, 참 잘 지었다고 생각하는데......
Trackbacks (3) : Comments (6)
트랙백 주소: http://www.noogooc.com/trackback_post_44.aspx

Microsoft Silverlight 발표! by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3 4/17/2007 8:26:21 PM

(이미지는 네뷸라라는 로고) Microsoft Silverlight 그동안 언급을 하지 않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웹 전략의 일부인 Microsoft Silverlight 브랜드가 NAB(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2007이라는 ...

Silverlight,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웹 전략의 교두보(I) by 데스크탑 = 나 4/17/2007 8:40:36 PM

이야기는 98년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은 AJAX라는 방식이 생기게 된 계기인 XMLHttpRequest라는 녀석을 포함하여 브라우저의 방식으로 인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것을 넣고자하는 방법을 고심하면서 나온 여러가지 부가 기술들을 생각해냅니다. XMLHttpRequest와 다른 기술들은 당시 다양한 방식의 아이디어들을 들고...

Microsoft SilverLight은 Flash의 대항마일까? by sentimentalist 4/18/2007 8:01:50 PM

다소 도발적으로 보일지 모르는 제목이지만 절대 낚시성은 아니고, 어제 오늘 블로그 스피어에 올라온 SilverLight 관련 글을 모두 읽고나서 든 솔직한 생각을 그냥 적어본 것 뿐이다. 많은 분들이 "Flash의 대항마" 혹은 비슷한 뉘앙스로 SilverLight을 이야기하는 글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그런데 정말 Flash의 대항마 일까?디자인과 코드...
라인하르크. 4/16/2007 10:36:40 PM Reply Delete
저도 마음에 드네요.. 뭔가 환하고 밝고 경쾌한 느낌이랄까..
누구씨 4/16/2007 10:54:43 PM Delete
앗..제 블로그 첫 댓글의 주인공 아니십니까?
잘 지내시죠? 삼돌이는 잘 하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라인하르크 4/17/2007 7:58:21 PM Delete
앗.. 제가 처음이었던가요? ㅎㅎ
삼돌이는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포스트 잘 보고있어요.. ㄳㄳ

어제부터 갑자기 추워졌던데 감기 조심하세요.. ~_~
공도. 4/17/2007 10:19:29 PM Reply Delete
저는 MS의 작명 센스는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요번 실버라이트만큼은 좀 '푸웁'했어요^^;;
누구씨 4/17/2007 11:57:53 PM Delete
저는 마음에 들던데...다만 발음이 좀 길어 건조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sypretty. 4/18/2007 4:35:18 PM Reply Delete
개인적으로 로고 아주 맘에 듭니다..ㅋㅋ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댓글입력
비밀글
< PREV 1 NEXT >